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 방법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 방법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 방법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이 오늘 9월 17일부터 가능하게 됐습니다. 그 동안 잔여백신 예약은 1차만 예약 및 접종이 가능했지만 금일부터 잔여백신 예약을 통하여 2차 접종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위탁위료기관은 예방접종 준비 등을 위하여 예약시스템 접속일을 기준으로 이틀 후에 2차 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백신 미접종자 분들은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 방법 아래 내용 확인하여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잔여백신 2차 접종

화이자 or 모더나

본인이 대상자 였음에도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 때문에 미접종 대상자들이 국내에만 500만명이 넘어서고 있습니다. 미접종자들을 대상으로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접종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변경

  •  인터넷 당일예약: 1차 접종만 당일예약 가능, 잔여백신을 등록한 의료기관 중 선택 → 2차접종도 당일예약 가능, 잔여백신을 등록한 의료기관 중 선택
  • 의료기관 예비명단: 1차 접종한 의료기관에서 등록한 잔여 백신만 가능 → 잔여백신이 있는 모든 의료기관에 가능

※ 잔여백신으로 인터넷 또는 예비명단으로 당일 접종을 예약할 경우 기존의 2차 접종 예약은 자동 취소됩니다.

잔여백신 예약 방법

네이버 백신 예약

잔여백신 예약 방법 중에는 네이버를 통하여 예약 가능합니다. 모바일 네이버 앱을 통하여 보다 간편하게 예약 신청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잔여백신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 예약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기

반드시 네이버에 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예약은 휴대폰 번호로 본인 확인을 하며 네이버 인증서 준비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본인 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① 본인 휴대폰으로 네이버 앱을 설치 후 네이버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합니다.

네이버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② 검색창에 잔여백신 또는 우리동네 백신 알림 검색합니다. 보면 아래와 같이 잔여백신 예약신청, 알림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진행하기 전에 예방접종을 위치를 설정하고 지도를 클릭하여 잔여백신 여부를 확인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네이버 잔여백신

③ 지도를 보면 잔여백신 수량을 확인하고 숫자 1 이상이 보인다면 클릭 후 잔여 백신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기중 또는 숫자0으로 보이면 영업종료 및 잔여백신 수량 0개라는 뜻) 다음은 예약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조회
네이버 잔여백신 조회

만약 잔여백신이 없는 병원에서 접종을 원할 경우 알림 신청으로 나중에 백신이 생기면 알람이 오니 참고해주세요. 설명 드린대로 정말 간단하게 잔여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백신 접종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 방법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챙겨 보면 도움 될만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