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신규로 사업 하시는 분들은 매출과 매입이 발생하는 경우 세금계산서를 필히 발행해야합니다. 규모가 있는 기업이라면 외부 회계업체에 맡기지만 대부분 영세한 업체들은 직접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한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2

국세청 홈택스(https://hometax.go.kr)에 접속 후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건별발급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로그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선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 가능한 방식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3

전자세금계산서 일반(사업자) 발급 창이 위와 같이 표시 됩니다. 공급자는 본인이 운영하는 회사 기본 정보이며 자동으로 채워져있습니다. 공급받는자 영역을 채워야만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등록번호]에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내용 입력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공급받는자 빈칸을 다 채워줍니다.

① 등록번호 : 공급자 사업자등록번호

② 상호: 공급자 사업자명

③ 성명 : 공급자 사업자 대표 성함

④ 사업장 : 공급자 사업장 주소지

⑤ 업태 : 공급자 업태, 종목

⑥ 이메일 : 공급자 이메일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6

사업자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아래 계산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계산서 내용으로는 날짜와 품목 수량 그리고 공급가액을 입력 해주세요.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7

발급 하실 내용을 다 작성 하셨으면 청구를 할지 영수를 할지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청구]는 아직 결제(입금)을 받지 않은 경우 [영수]는 이미 결제를 받은 경우에 해당 됩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확인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8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셨다면 최종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상세 내역이 나옵니다. 제대로 기재 했는지, 빠뜨린 것은 없는지 확인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