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하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나요?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소득 명세 내역을 상세하게 기록한 문서임으로 통장 개설이나 대출, 관공서 등 여러 업무를 볼 때 주로 사용됩니다.

또한 원천징수영수증은 연말정산 할 때 필요한 중요한 자료입니다. 전 직장에서 연말정산을 못 받고 이직하는 경우 현 직장에서 필요한 자료임으로 꼭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하는 방법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으로는 홈택스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럼 3분안에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및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홈택스 접속

홈택스 접속

홈택스(https://hometax.go.kr)에 접속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로그인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 방법으로는 공동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서, 아이디 로그인, 생체인증, 비회원 로그인 등 여러 로그인 방식이 있는데요. 로그인 할 수 있는 방식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홈택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확인

My 홈택스2

홈택스 로그인 후 왼쪽 상단에 My홈택스를 클릭합니다.

지급명세서 제출

My 홈택스에 접속 했다면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을 클릭 후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지급명세서 보기

귀속년도와 지급명세서 종류, 사업자등록번호, 징수의무자를 확인 후에 지급명세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급명세서 원천징수 확인

지급명세서 미리보기 화면이 뜨면 근로했던 회사명과 사업자 주소 등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택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지급명세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미리보기 화면에서 다운로드 형식을 확인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 엑셀, 워드, 한글 기타 및 방식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버튼이 회색깔 빛으로 돋으면서 클릭을 했는데도 무반응인 경우 발급 받고자 하는 컴퓨터 기기에 프린터가 연결 안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프린터 연결 후 시도하시면 활성화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