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조회 및 방법 총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조회 및 방법과 주의사항

코로나가 날로 기승을 부리는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상자는 화이자, 모더나로 접종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아래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조회 및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순서는 질병관리청에서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 접종대상 18~49세 (주민등록상 72.1.1~03.12.31 출생)
  • 백신종류 mRNA 백신(화이자 및 모더나)
  • 접종장소 위탁의료기관, 예방접종센터(겅강보험 미가입자의 경우 에방접종센터만 가능)
코로나19 예방접종(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질병관리청)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조회

18~49세에 해당하는 국민은 총 1,777만명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에 맞춰 예약과 접종이 진행됩니다. 10부제 사전예약은 아래 내용에서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여나 예약을 못하신 분들은 8월 21일부터 9월 18일까지 연령 제한 없이 예약 가능하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8월 19일 ~ 20일에는 36~49세 대상으로, 8월 20일 ~ 21일에는 18~35세 대상으로, 8월 21일 ~ 9월 18일에는 18~49세을 대상으로 추가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표에서 확인 해보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https://ncvr2.kdca.go.kr/) 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오프라인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전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

온라인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https://ncvr2.kdca.go.kr/) 접속 하시고 본인인증 후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원활한 상태를 확인하여 본인인증 후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방법은 네이버 인증, 카카오 인증, PASS 인증, 공동/금융인증서 인증, 휴대폰 인증 이렇게 총 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질병관리청)

꿀팁으로 사전에 카카오나 네이버에서 인증서를 받으시면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편하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카카오 인증서
코로나 백신 접종 방법

오프라인 방법

1399 콜센터, 관할 보건소, 관할 접종센터에 문의하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전화로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오프라인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방법

기존에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 간격이 늘어나서 1차 접종 후 6주 뒤에 2차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백신 공급에 차질이 생겨 기간이 연장됐다고 하는데최대한 일정에 맞춰 빠르게 접종이 가능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9월까지 전국민 70%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목표는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이며 또한 4단계가 연장되고 길어짐으로써 방역수칙 또는 변경된 부분들이 있으니 변경되고 있는 방역수칙을 참고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 챙겨 보면 도움 될만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