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확진자 현황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코로나 확진자가 더욱 더 증가를 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머무르고 있는데요. 하지만 9월이면 우리나라 명절인 추석이 있어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고 확진자가 증가할지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를 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 코로나 라이브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현황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현황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확진자 현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이용방법과 PC 바로가기를 설치하여 사이트에 검색 없이 편리하게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라이브는 재난 문자를 비롯하여 각 지방자치단체 및 질병관리청이 당일 제공하는 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코로나 관련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을 한다고 하는데요.먼저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이용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검색
코로나 라이브 검색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를 클릭 하여 코로나 라이브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왼쪽 메뉴를 보시면 국내, 세계, 백신, 거리두기, 다크, 제보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확진자, 사망자, 완치자, 검사자와 그 아래에는 오늘의 확진자수를 확인 가능하며 아래에는 확진자 그래프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접속 화면
코로나 라이브 접속 화면

확진자 그래프 아래에는 지도, 지역별 표를 통하여 전국 지역의 오늘 확진자, 총 확진자, 총 사망자, 총 완치자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고자 하는 지역을 검색 없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별 표
지역별 표

실시간 확진 현황 보기

오늘 확진자수 아래에  실시간 확진자 현황이 나오는데 클릭을 하시면 코로나 실시간 확진자 현황을 전체 또는 지역별로 확진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 확진자수
오늘 확진자수

세계

세계 메뉴를 누르시면 확진자, 사망자, 오늘 확진자수와 아래에는 그래프로 확진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
세계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나라별로 확진자 수와 사망자, 완치자, 확진자 수 정보를 제공 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나라가 있으시다면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별 보기
국가별 보기

백신

백신 메뉴에는 1차 접종자와 접종 완료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는 그래프,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모더나 백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신 표 보기
백신 표 보기

거리두기

거리두기 메뉴에는 전국 지도로 어떤 지역이 거리두기 몇 단계인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도 아래에는 단계별 거리두기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리두기
거리두기

지금까지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 정보에 관하여 소개해 드렸는데요. 지금부터는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확진자 확인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번 사각형은 컴퓨터 화면을 작게 했다 크게 하는 방법이며, 2번은 사이트 정보 보기입니다.

  • 1번을 누르시면 화면이 작아지게 됩니다.
  • 2번 사이트 정보 보기에 마우스를  올려놓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1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1

     

    2번 정보보기에 마우스를 올려두고 왼쪽 마우스를 누른 상태에 아래같이 바탕화면에 옮겨놓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2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2

    바탕화면에 옮기셨다면 위와 같이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확진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이번에는 또 다른 방법 하나를 소개해 드릴게요. 바탕화면 빈 곳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새로 만들기> 바로가기 클릭 합니다.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3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3

    코로나 라이브 https://corona-live.com/주소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를 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4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4

    바로가기 이름을 지정하는 창이 나오실 텐데요 저는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확진자 현황이라고 이름을 입력했습니다.꼭 저렇게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여러분들도 보기 편하게 이름을 만드시고 마침을 누르면 위에서 보신 것처럼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5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5

    지금까지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확진자 사이트 정보와 바로가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바로가기 방법을 알아두시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지금과 같은 방법으로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챙겨 보면 도움 될만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