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은행의 힘을 빌려야 할 때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바로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입니다. 요즘과 같은 언택트 시대에는 최대한 집에서 해결하는 것을 선호할 텐데요. 두 서류 모두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고, 무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처

두 개의 서류가 한 곳에서 발급이 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서로 다른 곳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 완납 증명서는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에서 발급 가능하고,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정부24 [https://www.gov.kr]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손 쉽게 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을 이용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도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 신청하기

 

3. 정부24에 있는 대부분의 서비스는 로그인을 필요로 하며,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시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KB 모바일 인증서, PASS 인증서, 페이코, 카카오톡, 삼성 패스 등을 이용한 간편 인증 또는 공동 인증서, 금융 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편리하고 간편한 PASS 인증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4. 간편인증 팝업 창이 나오시면 통신사 인증서를 선택한 후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하고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한 후에 [인증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입력한 휴대폰으로 인증 요청 메시지를 보냈다는 안내 문구와 함께 PASS 앱 인증 방법을 알려주니 확인해 봅니다.

6. 스마트폰에서 PASS 앱을 실행 시킨 후 정부24의 인증 요청을 확인 후 [서명하기]를 누릅니다. PASS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스마트폰에서의 작업이 완료됩니다. PC로 돌아가서 이전 단계에 있는 팝업 창에서 [인증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로그인이 완료 되었다면 검색창에 “지방세 납세증명”을 입력 후 검색 하시거나,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찾아서 클립 하시면 됩니다.

8.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가 열리면, 지방세 완납증명의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 하신 후에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9. 지방세 완납 증명서 신청 화면이 나타나면, *표시가 된 필수 입력 사항에 대해서 모두 입력을 하여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0. 인터넷 발급이기 때문에 민원은 바로 처리가 됩니다. 제대로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 하신 후에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11. 문서 출력 창이 뜨면 내용을 확인하신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절차가 모두 완료가 되었습니다.

간편 인증을 통해서 정부24 홈페이지에 로그인만 하시면 어렵지 않게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다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하여 찾아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지금 챙겨 보면 도움 될만한 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자! 지원금 및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