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뜻 시기 조건 총정리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조건 총정리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조건 총정리

정부는 11월부터 코로나19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을 뜻하는 위드(with) 코로나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일 예방 접종률을 높여가면서 미접종자의 감염 전파와 중증 환자를 잘 치료해 나가면 11월에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개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현행 거리두기 단계를 다음 주부터 2주간 더 유지하고 2주 후에는 방역상황과 접종률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위드 코로나의 뜻에 대해 정리 작성 하였습니다.

위드 코로나 뜻

위드 코로나는 함께를 의미하는 With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와 일상을 함께 동행하는 것을 뜻합니다. 국민이 백신을 접종하여 집단 면역을 형성하고 치료제를 사용하여 사망자와 중증 환자를 최소화하며 원래의 일상으로 복귀함을 의미합니다.

위드 코로나는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완전한 종식보다는 방역체계를 바꿔 코로나19와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랜 봉쇄에 지친 국민과 경제 회복을 위해서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보자는 게 바로 ‘위드 코로나’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4차 유행으로 점차 강력한 방역 조치가 시행되며 ‘위드 코로나’를 얘기하는 사람이 늘어 가고 있습니다.

위드(with)코로나
위드(with)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기

질병관리청은 위드 코로나의 시기의 구체적인 전환시기를 언급했습니다. 11월 초에서 11월 말로 구체화 됐다고 볼 수 있으며, 국내 백신 접종 완료자는 54퍼센트를 기록 중입니다. (1차 77.4% 21년 10월 7일 기준) 더 이상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이어가는 것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받는 피해로 인해 힘들 것으로 예상하여 코로나 확진자가 3,000명 이상이 발생해도  거리두기를 낮은 단계로 유지하는 단계적 일상 회복 위드 코로나 정책 시행 가능성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정부는 기존 영업 가능한 10시 제한 시간을 12시까지 늘리는 등 자영업 활성화를 고려한다는 입장입니다.

위드 코로나 조건

18세 이상 성인의 경우 1차 접종률 90%를 기록 중입니다. 방역당국이 위드 코로나 전환의 조건으로 내세운 게 성인 80%, 고령층 90% 접종 완료로 현재 상황으로서 한층 가까워지면서 의드 코로나 시기를 언급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논란이 있었던 백신 패스 도입 역시 빠르게 추진할 것으로 예상되며 백신 미접종자는 PCR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 출입이 가능합니다.

연령대별 코로나 백신 접종완료 현황(질병관리청)
연령대별 코로나 백신 접종완료 현황(질병관리청)

 

위드 코로나 계획

정부는 11월 위드 코로나 전환 일정은 바뀌지 않는다고 강조 했으며 앞으로 2주를 병상확보, 재택치료 확대 등 위드 코로나로 가기 위한 준비 기간으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2주 뒤 방역 상황과 접종률을 고려해 거리두기를 조정하고 11월에는 단계적 일상 회복 체계로 전환하도록 하는 것이 정부의 방침이라 밝혔습니다. 2주 뒤인 19일부터는 큰 변수가 없는 한 사적 모임 규모와 영업시간 제한 등 핵심 방역 규제를 완화할 것이란 뜻으로 백신 효과로 인해 확진자 수가 늘어나도 위중증 환자 수가 줄어드는 점을 감안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위드 코로나 전환에 대비하기 위해 의료 체계부터 정비하기로 했으며 중증환자 위주로 병상을 배정하기 위해 겅증 또는 무증상 확진자에 대한 재택치료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벗고 일상생활로 돌아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종식에 대한 기대는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이제는 새로운 방역체계 등을 도입해 코로나 바이러스와 공존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지금까지 위드코로나 뜻 시기 조건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지금 챙겨 보면 도움 될만한 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자! 지원금 및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