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샷 뜻 접종 대상 사전예약 바로가기

부스터샷 뜻 접종 대상 사전예약 바로가기
부스터샷 뜻 접종 대상 사전예약 바로가기

신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접종 완료자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접종 완료 후 코로나에 걸리는 경우나 변이 바이러스 발생으로 불안한 추세입니다. 대안으로 부스터샷의 중요성이 필요해지고 있는데 코로나 감염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합시다. 부스터샷 뜻 대상 접종시기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부스터샷 뜻

부스터 샷이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고 난 후 백신의 효과를 연장시키기 위해 추가 백신 접종을 받아서 면역 효과를 높이는 것을 말합니다.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기준으로, 2회 접종 으로 마무리하는데 접종 완료자가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부스터샷 추가접종을 받는 3차 접종에 해당합니다.

백신 효과는 1년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나 접종 완료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효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접종 완료자에게 백신을 추가로 접종을 권하고 있습니다.

부스터샷
부스터샷

부스터 샷 대상

코로나19 백신은 6개월 후 몸 속의 향체가 줄어들어 1, 2차 백신 접종완료자도 코로나 확진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돌파감염의 위험이 가장 높은 대상은 고령층 등 고위험군 입니다. 고령자의 경우 면역 능력이 젊은 연령층보다 약하기 때문에 예방 접종을 받아도 면역 반응은 약한 편이며 면역 효과가 젊은층에 비해 빨리 감소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령층의 확진자들 중에서 70%가 돌파 감염이라고 하는데 부스터샷 백신 접종이 돌파 감염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접종 대상

  • 접종 완료 후 6개월 지난 만 60세 이상(1961년 이상) 고령층 등 고위험군
  • 급성 백혈병, 면역 억제 치료 중인 환자 등인 면역저하자(6개월 경과 이전에도 필요에 따라 추가접종 우선 시행)
  • 사전예약 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면역저하자의 범위에 해당하는 경우, 의사 소견에 따라 위탁의료기관에서 대상자 추가접종 가능

부스터샷 사전예약

부스터샷10월 5일 오후 8시부터사전예약시스템 홈페이지 를 통해 진행됩니다.

예약 방법온라인, 전화, 주민센터 방문으로 예약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누리집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부스터샷 사전예약 할 수 있고, 전화예약은 1339 또는 지차체 콜센터로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인터넷이나 전화 예약이 어려운 고령층 등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하여 예약할 수 있고 방문 시간은 전화예약과 동일합니다. 사전예약(온라인, 전화, 주민센터)은 본인 또는 대리예약 가능하니 주민센터로 예약하시길 희망하는 분들은 신분증 지참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면역저하자는 1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기본접종 완료 2개월이 지난 대상으로, 11월 1부터 접종 가능합니다.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60세 이상 고령층 등 고위험군
사전예약 일정 2021년 10월 5일~
접종 일정 2021년 10월 25일~
접종백신 mRNA 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
사전예약 방법 온라인, 전화, 주민센터 방문

부스터샷 사전예약 바로가기

예약 대상자에게 개인별 접종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안내 문자 발송

추가 접종 백신: 화이자 백신 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바로가기

신규 COVID-19 확진자 수는 2,000명을 초과했습니다. 이스라엘은 8월 12일 50세 이상 성인 모두에게 부스터 샷 접종을 처음 도입하였고, 미국에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완료자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12개월 이내에 3번째 접종을 해야한다는 의견입니다. 또한 9월 20일부터 모더나와 화이자 등의 mRNA 백신을 접종한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부스터 샷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방역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으로 전환하는 계획이 검토된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 개인 위생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일상 회복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오늘 알아본 부스터샷 뜻 접종 대상 사전예약 바로가기 내용 참고하시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챙겨 보면 도움 될만한 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자! 지원금 및 꿀팁

Leave a Comment